코수술 부작용, 멍, 붓기, 그리고 통증 후기: 알아야 할 모든 것 : 네이버 블로그

가장 큰 장점은 환자 본인의 조직이라는 것입니다. 주로 미용으로 하는 경우가 많지만 코뼈의 골절 등으로도 코수술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코수술은 수술도 중요하지만, 수술 뒤 관리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아래에서 코수술 후 관리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바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원하는 높이로 하기엔 제 비중격이랑 귀연골만 사용하기엔 모자랄 수 있어서 재료 넉넉하게 자가늑으로 했는데요 기증늑 보다는 자가늑이 염증 날 확률이 적을 거 같아 선택했어요.


여전히 코끝은 마취된 것처럼 내 피부가 아닌 느낌이 들어서 코팩은 하지 않았지만 아주 조심히 코를 문질러주었다. 그러나 나는 그날 운이 좋아서 기다린지 10분만에 바로 원장님을 볼 수 있었다. 원장님과의 상담이 다만 짧은 게 좀 아쉬웠는데 (5분 정도) 그래도 친절하게 웃으시면서 CT 촬영 결과 보시더니 바로 콕콕 문제점 찝어서 말씀해주시는데 뭔가 신뢰가 갔다.


코 감각이 없었던 부분이 있었는데 이것도 정상으로 돌아와 거의 회복이 다 된 시점이었습니다. 병원에 방문하여 수술이 잘되었는지 이야기하였고, 의사 선생님도 저도 만족한다는 결과를 내렸습니다. 대부분의 큰 부기는 빠지고 눈 밑에 살짝 멍이 들어있었습니다. 이때부터 코 수술한 게 잘 보이여서 그런지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확실히 이목구비가 뚜렷해졌다는 느낌을 받았고, 코가 오뚝해서 그런지 옆모습을 많이 보게 됐습니다. 굉장히 아플 거 같아서 수술 당일보다 더 무서웠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코수술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릴테니 코성형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수술 2년후 한쪽 코구멍으로 흰보형물이 돌출된 경우. 보형물을 제거하고 내부공간을 세척 소독후 봉합하였다.


뒤쪽에 있는 뼈 부분이 상대적으로 커서 연골 부분은 얼마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CT를 이용해 수술 전 어느 정도 확인은 가능하지만 100% 정확한 자료를 얻을 수는 없죠. 비중격 사용을 계획하였으나 이렇듯 비중격을 사용하지 못하거나(심지어 환자 본인도 모르게 비중격에 구멍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채취한 연골이 부족한 경우 귀연골 사용을 고려하게 됩니다. 귀연골을 채취하는 경우 통증이 한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통증 기간은 수주에서 수개월로 환자분들마다 다릅니다.


낮은 콧등을 높이는 수술은 여러 가지 물질을 사용하여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많이 쓰이는 것은 고어텍스와 실리콘입니다. 물론 자가조직인 연골이나 근막 등이 가장 이상적이겠으나 자가조직은 콧등에 사용하기 어렵고 모양이 불규칙한 경우가 많아 인공물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어텍스는 원래 인조혈관 등에 사용하던 물질로 자연스런 느낌을 주며 매우 안정된 물질입니다. 매우 자연스런 느낌이 가능하고 피부가 얇더라도 비추어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콧대에 넣은 실의 윤곽이 비쳐보이고 이로인해 코모양이 어색해 보이는 경우가 있겠습니다. 최근에 하이코, 미스코, 테스코 등 코에 시술을 받은 이후에 코수술을 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아주 많이 계십니다. 매부리 수술에 대한 근본적인 원리, 인체공학적인 지식과 더불어 집도의의 경험치가 더해져야 부작용이 적은 수술이 가능할 것입니다. 아름다운 코 뿐만 아니라 숨쉬기 편한 코를 추구하는 잇츠비 의원 성형외과 이비인후과 장형준 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체액은 시간차를 두고 몸으로 흡수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번에는 구축이 좀 더 진행되는 것을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진단법인데요. 코 안에서 나는 꼬릿한 냄새는 구축의 원인이 되는 염증의 전조증상일 수 있으며, 이물감이 느껴지는 것은 변형이 진행되고 있다는 의미가 될 수 있습니다.


얼핏보면 일리있는 말이기도 하지만, 수술기법이 발달한 현재에 있어서는 이말이 적합하지 않습니다. 코실리프팅이 간단하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은 있지만 이렇게 여러가지 부작용이 있다는 것도 꼭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따라서 실이 노출되어 있고 잘 제거 되지 않는다면 수술을 통해 제거하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조심스럽게 당겨서 빠지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데 무리해서 당기게 되면 코 피부 및 조직에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쌍꺼풀 수술 후 붓는 현상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수술 붓기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어떠한 수술이든 시술이든 시행 후 관리가 잘 이루어진다면 회복도 빠르고 경과도 좋기 때문에 더욱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교정 혹은 코 재수술을 할 경우에는 그 시기를 6개월 후라고 말씀드리는데요. 보통 수술 후 6개월 정도 지났을 때에는 그 안의 조직들도 힐링이 된 상태입니다.


코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를 온전히 보존하기 위해 거즈나 부목 등을 대고 테이프 등을 붙여서 고정하게 됩니다. 간혹 코수술 직후 자신의 코를 확인하고자 이를 떼었다가 붙였다가 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상처가 덧나고 회복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코를 확인하고자 하면 수술 직후에 테이프 등을 붙이기 전 병원에 말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고, 이후에는 그대로 두어야 합니다. 이렇게 코의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코 모양에는 이상이 없더라도 일상생활을 하는데 큰 불편을 주기 때문에 코재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가슴커지는법 가슴수술후기 가슴수술 가슴수술비용 가슴수술비용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